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5학년 수학학습부진아 1명을 대상으로 학습부진의 원인을 분석하고 학습 과정에서 나타난 구체적인 오개념의 사례를 분석하여, 맞춤 지도를 통해 수학학습부진아의 이해를 도모하고 효과적인 지도 방향의 시사점을 찾아보는 연구이다.
수학학습부진아의 용어를 정의하고, 수학학습부진의 원인을 개인적·사회적·환경적 요인에 따라 분석하였다. 그리고 방과 후 학습을 통해 구체적인 오개념의 사례를 분석하고 학습자에게 맞는 연구자의 지도 방...
저자 | 황정환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 |
지도교수 | 이동환 |
발행연도 | 2023 |
키워드 | 학습부진아 수학학습부진 학습부진 요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84438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