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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결손 현상이 심해져 학력 양극화가 점점 더 뚜렷해지고 있다. 즉 교육의 빈부격차가 더 심해짐에 따라 하위권 학생들은 보통 학생들의 수준을 점점 더 따라가기 힘든 수준에 이르렀고 이는 곧 ‘수포자’가 되는 원인을 만들게 되는 계기가 된다. 교과서 역시 하위권 학생들이 수학적 개념을 학습하기에 수학화된 상태로 내용을 전달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학습부진아들을 위한 수업 연구가 더 많이 개발되어야 함을 느꼈다.
위 논문은 학습부진아를 대상으로 Bloom의 완전학습모형을 활용한 수업에 대해 연구하고 관련된 교수 학습 자료를 개발하여 현장에서 교사들이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먼저 학습부진아의 특징과 생기는 원인 그리고 Bloom의 완전학습모형의 선행개념이 되는 Carroll의 학교학습모형과 Bloom의 완전학습모형의 이론적 배경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그리고 현행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
저자 | 홍제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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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윤동성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45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8565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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