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문 고전 리터러시 함양을 위한 상호교류적 자세히 읽기 수업 모형 개발 연구 : 청소년 독자를 대상으로 원문보기


이현아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독서교육 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논문 개요(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인문 고전 리터러시 함양을 위한 상호교류적 자세히 읽기 (Transactional Close Reading) 수업 모형 개발이다. 인문 고전 리터러시란 인 문 고전 텍스트를 읽고 쓰며 나와 세상을 비판적으로 성찰해 이해하는 능력, 인문 고전에 담긴 정신을 삶에 적용하여 변화된 삶을 살아내고 사회 · 문화적 실천을 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상호교류적 독서는 독자가 텍스트와 개인적 경 험을 연관 짓는 동시에 신중하...

주제어

#인문고전리터러시 상호교류적 자세히 읽기 청소년독자 심미적경험 성찰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현아
학위수여기관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육학과 독서교육 전공
지도교수 최인자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viii, 314 p.
키워드 인문고전리터러시 상호교류적 자세히 읽기 청소년독자 심미적경험 성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214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