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슬로건 메시지 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 소비자의 가치관, 연령을 중심으로 -
Impact of slogan message type on advertising effectiveness - Focusing on consumer values ??and age -


팜티밍항 (한성대학교 대학원 뉴미디어광고프로모션학과 뉴미디어광고프로모션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슬로건은 기업이나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요소로, 슬로건이 기업이나 브랜드의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는 슬로건 메시지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에 영향을 어떻게 다른지를 파악하고 이 과정에서는 소비자 가치관과 소비자의 실제 연령 요인들 광고효과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에 조절작용할 것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측, 브랜드가 사용하는 슬로건 메시지 유형이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에 영향을 어떻게 미치는지에 대한 연구의 목표로 한다. 목적에 따라서 연구 문제 중심으로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광고 슬로건 메시지 유형은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슬로건 메시지 유형에 따라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는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슬로건 메시지 유형에 따라 구매의도에 차이가 있을 것이라는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측, 슬로건 메시지 미래가치 제시형, 감성소구형, 동반관계인식형에 따라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 광고 슬로건 메시지 유형이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소비자의 내적 가치관과 외적 가치관은 어떠한 조절작용을 하는가?
슬로건 메시지 유형에 따른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와 소비자의 가치관 (내적 가치관과 외적 가치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logan is a significantly important element to convey the message of a company or a brand; thus, various researches are being actively conducted on the impact of slogans on the marketing of a business firm. This study aims to comprehend how different types of slogan message can have an influence on ...

Keyword

#슬로건 메시지 유형 소비자 가치관 연령 광고효과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팜티밍항
학위수여기관 한성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뉴미디어광고프로모션학과 뉴미디어광고프로모션
지도교수 명광주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vii, 80p.
키워드 슬로건 메시지 유형 소비자 가치관 연령 광고효과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399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