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이 배움을 주도적으로 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 자치가 활성화되는 양상을 탐구하였다. 이를 위해 학생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Fogarty의 거미줄형을 활용한 주제 통합수업을 실시하였다. 교육과정 설계와 실행에 있어서 학생의 참여가 학생자치로 구현되는 모습을 탐구하기 위해 초등학교 5학년 두 학급을 대상으로 실행연구를 수행하였고, 주요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사의 변화 양상으로 교사는 교육과정 협상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해 학생들의 목소리를 반영...
저자 | 김경미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혁신전공 |
지도교수 | 김세영 |
발행연도 | 2024 |
총페이지 | viii, 163 p |
키워드 | curriculum student autonomy theme-based integrated curriculum student voice student agency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9418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