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아이돌 팝업스토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서서요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콘텐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아이돌 팝업스토어는 팝업스토어의 급속한 발전 추세에 따라 아이돌과 팝업스토어를 결합하여 K-POP만의 고유 특성을 갖게 된 새로운 마케팅 수단이며, 본 연구는 아이돌 팝업스토어 특성이 소비자의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이다. 유사한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아이돌 팝업스토어의 특성을 도출한 후에 SPSS 26.0을 활용해서 탐색적 요인분석을 통하여 다시 규명하였다. 아이돌 팝업스토어를 방문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지를 배포하여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아이돌 팝업스토어의 특성은 단기성, 한정성, 현장상호성, 다양성, 차별성, SNS홍보성, 팬덤성 7가지로 구성되었다. 영향관계에 대한 분석결과는 단기성, 현장상호성과 팬덤성은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단기성, 한정성, SNS홍보성과 팬덤성은 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돌 팝업스토어 7가지 특성과 충성도의 영향관계에서 만족도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dol pop-up stores are a new marketing tool that has K-POP's unique social characteristics by combining idols and pop-up stores following the rapid development trend of pop-up stores. This study examines the factors influencing the characteristics of idol pop-up stores on consumer satisfaction and l...

주제어

#아이돌 팝업스토어 팬덤 구매 특성 만족도 충성도 Idol pop-up store fandom purchasing characteristics satisfaction loyalty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서요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콘텐츠경영전공
지도교수 류승완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iv, 115 p.
키워드 아이돌 팝업스토어 팬덤 구매 특성 만족도 충성도 Idol pop-up store fandom purchasing characteristics satisfaction loyalty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5442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