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마케팅에서의 문화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숏폼 비디오 광고 중심으로
A Study on the Culture Marketing Strategy in Corporate Culture Marketing - Focusing on short form video - 원문보기


갈맹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 문화마케팅에서 ‘숏폼 비디오 광고’가 지닌 전략적 가치를 탐색하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 목적은 스낵컬처가 일반화된 동시대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숏폼 비디오 광고가 기업 문화마케팅의 새로운 수단으로 등장하고 있으나, 이러한 선행연구가 다소 부족하다는 것에서 비롯되었다.
연구 방법으로는 질적 연구방법론에 해당하는 ‘집합적 사례연구(스테이크, 1995/2000)’를 택했다. 사례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ssesses the strategic importance of 'short platform video advertising' in corporate cultural marketing. This research is focused on understanding how short-form video advertising contributes to corporate cultural marketing in the digital media age.
The chosen research method was a 'c...

주제어

#문화마케팅 기업 문화마케팅 스낵컬처 숏폼 숏폼 비디오 광고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갈맹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지도교수 김원재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46 p.
키워드 문화마케팅 기업 문화마케팅 스낵컬처 숏폼 숏폼 비디오 광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606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