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 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한 연구 - 나이키와 Li-Ning를 중심으로 -
The Management Strategy Research of Integration Advertising -The comparison between Nike and Li Ning-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09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09 May 22, 2009년, pp.978 - 982  

류동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나이키광고와 리닝광고 전략 연구에 있어서 나이키와 리닝의 양대브랜드의 대비를 통해, 리닝은 나이키의 성공경영모델을 토대로 다른 상황과 대조적인 상황속에서 일종의 새로운 효과적인 광고형식을 찾고 있다. 이러한 광고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고 나이키의 브랜드 전략과 리닝 브랜드 전략에 대해 비교 분석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rategyresearch between the advertisement of Nike and the advertisement of Lining, the comparison between these two brands which named Nike and Lining shows that Lining aims to search a kind of new effective advertizingform based on the success of Nike and contrasting to others. So Watch for th...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리닝이 나이키에 대해 실행한 광고전략을 연구하여 시장발전추세와 트렌드를 파악하고 기업의 더 나은 발전을 위해 유리한 시장전략분석방법을 제공하여 그에 상응하는 광고전략을 도출하는 동시에 현재의 연구자들에게 유효한 연구참고 자료를 제공한다.
  • 이 연구에서는 나이키의 브랜드 전략 및 장점에 대한 정리요약과 LiNing 브랜드 전략의 단점 등을 개진하기 위한 점을 연구, 분석하여 나이키의 브랜드 전략과 리닝 브랜드 전략에 대해 비교 분석했다. 연구의 범위는 리닝과 나이키의 시장배경과 브랜드의 연원, 홍보전략의 소스, 디자인 등이다.

가설 설정

  • 1. 리닝은 목표 소비자가 부정확하다. 리닝기업이 정한 목표 소비자 : 구매자의 핵심은 18~45세 사이이며 제2도시 등에 살고 있고, 중소득계층이다.
  • 2. 브랜드의 개성이 선명하지 않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