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산업경영학회지, v.15 no.1, 2017년, pp.9 - 15
이로운 (홍익대학교 스마트도시과학경영대학원) , 한정희 (홍익대학교 스마트도시과학경영대학원)
This study aims to present a direction for the efficient TV commercial marketing strategy at the market by analyzing the relationship between technology and the smart-phones' TV commercial especially 'iPhone series' and 'galaxy S series'. As the results of the factor analysis of the hardwares, slog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마트폰에 관한 선행 연구들은 어떤 것이 주를 이루고 있는가? |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시장이 함께 커지고 전자기기 업체에서도 발 빠르게 움직여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제품군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폰에 관한 선행 연구들을 살펴보면 교육, 서비스, 보안,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특성 등에 대하여 주를 이루고 있다. 기술과 마케팅 전략 분야에 한정하더라도 스마트폰이라는 기기의 수용과 확산에 관한 양적 연구들이 주를 이룬다[9][14]. | |
스마트폰의 부가기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 ‘손 안의 컴퓨터’라고 불리울 정도로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고 그를 통해 기존의기능인 전화와 문자메시지를 넘어서 인터넷과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부가기능을 통해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이러한 부가기능에는 채팅, SNS, 카메라, 노트, 서적, 스캐너, 문서 편집, 게임 등이 있다. 이를 하나의 기기에서 구현한다. | |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전자기기 업체에서는 어떤 행동을 하는가? |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시장이 함께 커지고 전자기기 업체에서도 발 빠르게 움직여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제품군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폰에 관한 선행 연구들을 살펴보면 교육, 서비스, 보안,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특성 등에 대하여 주를 이루고 있다. |
강경수, "IMC 관점에서 국내 TV광고의 내용분석", 동명대학교, 2012.
강영모 외"스마트폰의 구매결정 요인; 휴대폰 사용자와의 비교분석",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 2010.
김솔빈, "스마트폰 TV 광고에 나타난 소비가치의 체계에 대한 연구", 중앙대학교, 2014.
김영우, "기업의 기술혁신 과정 및 역량분석 : 애플과 삼성전자 비교연구", 성균관대학교, 2015.
김진미, "개인의 감성이 반영된 이야기체 내레이션을 통한 TV광고 감성마케팅 표현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2013.
김홍규, "가치와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소비자 특성 연구", 광고학 연구, 1999.
박일권, "IT 브랜드 광고 속에서 나타나는 사용자경험 커뮤니케이션 연구", 디자인융복합회, 디자인융복합연구, 13권 6호, 2014.
양일영 외, "이용 동기에 기반한 스마트폰 초기 이용자 유형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언론학보, 55권 1호, 2011.
오세정, "스마트폰 이용자의 유형과 구매행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11.
윤성필, "스마트폰 광고 유형에 따른 광고 특징과 사용자 만족도 및 매력도의 관계 분석", 고려대학교, 2012.
이준아, "광고신뢰가 브랜드 에쿼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2012.
이희복, "주요 광고 브랜드의 슬로건 분석", 한국광고학회, 제 17권 5호, 2006.
정재은, "명품브랜드의 감성마케팅을 위한 화예디자인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2012
천현숙, "TV 광고 크리에이티브 요소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 TV CF.co.kr의 광고 댓글 분석을 중심으로", 2012.
천현숙, "광고 언어에 나타난 시적 원리에 대한 탐색적 분석", Vol.4 No.2. 한국광고PR실학회, 2011.
Kellner, D. "Media Culture : Cultural Studies, Identity and Politics Between the Modern and the Postmodern. London : Routledge", 199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