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활용 광고 디자인요인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 광고형태 및 메시지전략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은아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전략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스마트기기가 대중적으로 보급되며 영상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급증하게 되었다. 특히, 유튜브(YouTube) 플랫폼 사용률이 압도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유튜브를 마케팅 플랫폼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해 유튜브 광고 수익은 4.0% 증가하요 총 304억 달러로 예상되며, 이는 2022년에 성장률의 두 배 이상 증가하였다. 한편, 유튜브의 광고 전략 개편과 기업들의 수많은 광고로 이용자들은 불편을 겪고 있으며, 광고 건너뛰기,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 등의 형태로 광고를 선택적으로 피하고 있는 상황도 관찰된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widespread distribution of smart devices, the consumption of video content has surged, particularly on the YouTube platform, which holds a dominant share in usage rates. Consequently, businesses are actively utilizing YouTube as a marketing platform. This year, YouTube's advertising revenue...

주제어

#콘텐츠 활용 광고 광고형태 메시지전략 제품선호도 구매의도 정교화가능성모형 유튜브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은아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전략경영전공
지도교수 양성병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43p.
키워드 콘텐츠 활용 광고 광고형태 메시지전략 제품선호도 구매의도 정교화가능성모형 유튜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609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