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광고 속성에 따른 성과 차이 연구
A study on the difference of performance by the characteristics of YouTube video ad 원문보기


정세원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인터넷미디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현대 디지털매체 환경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유튜브 매체를 중심으로 유튜뷰의 동영상 광고 영상의 재생완료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업계에서는 향후 유튜브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캠페인에 대한 전략이나 운영방안을 수립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근거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2018년동안 DMC미디어를 통해 집행된 유튜브 광고 캠페인 케이스 3,902개를 대상으로 분석을 진행한 결과, 조회율과 업종에 따른 재생완료율의 차이가 가장 크게 나타났다. 반면 ...

주제어

#미디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세원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인터넷미디어전공
지도교수 박성복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 67 p.
키워드 미디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340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