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개성,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팝업 스토어의 경험 마케팅을 중심으로
The Impact of Brand Experience on Brand Personality and Brand Attitude : Focusing on Experiential Marketing of Brand Pop-up Stores


강효정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브랜드매니지먼트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개성,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팝업 스토어의 경험 마케팅을 중심으로 – 강효정 경영학과 브랜드매니지먼트전공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팝업 스토어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주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본 연구는 FCB-GRID 모델을 기반으로 팝업 스토어에서의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브랜드 유형에 따른 매개 효과를 검증하였다. 이를 통해 팝업 스토어의 브랜드 경험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다양한 영향을 이해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최근 1 년 이내에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만 20 세 이상의 대한민국 남녀 300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데이터 분석에는 ...

주제어

#브랜드 경험 브랜드 개성 브랜드 태도 경험 마케팅 브랜드 팝업 스토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효정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브랜드매니지먼트
지도교수 강준식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98p
키워드 브랜드 경험 브랜드 개성 브랜드 태도 경험 마케팅 브랜드 팝업 스토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708730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