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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타이어 접지문제의 유한요소 응력해석
Finite Element Analysis of the Tire Contact Problem 원문보기

大韓機械學會論文集, v.13 no.5, 1989년, pp.820 - 830  

한영훈 (한국타이어 기술연구소) ,  김용희 (한국타이어 기술연구소) ,  허훈 (한국과학기술원 기계, 재료공학부) ,  곽윤근 (한국과학기술원 기계, 재료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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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타이어의 각 부분의 물성치 계산을 위한 식을 유한요소법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였다. 이 식은 강철 코드의 굽힙효과를 고려 하였으며, 특히 각 요소에서 전단변형이 일어나는 동안의 굽힘효과를 고려하였다. 유한요소 공식화는 가상일의 원리에 의하여 평형 방정식으로부터 유도하였고, Updated refer- ence coordinate에 대해 증분해석을 적용하여 Updated Lagrangian공식화를 하였다. 그리고 차량하중에 의하여 타이어가 노면에 접지될때의 응력상태를 게산할 수 있도록 접촉문제 공식화를 유한요소 공식화에 첨가 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ire inflation and contact problem has been solved by a finite element method. The finite element formulation is derived from the equilibrium equations by the principle of virtual work in the form of an updated Lagrangian formulation for incremental analysis. Then, a contact formulation is add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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