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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콘테이너선 선형개발
Hull From Development for a High Speed Container Ship 원문보기

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27 no.3, 1990년, pp.1 - 10  

홍순익 (삼성중공업(주)) ,  김철년 (삼성중공업(주)) ,  공도성 (삼성중공업(주)) ,  양승일 (한국해사기술연구소) ,  강국진 (한국해사기술연구소)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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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얇은 배 이론, Hess & Smith방법, 유사실적자료 및 모형실험결과를 이용하여 고속콘테이너선의 선형을 개발한 연구결과가 소개도어 있다. 양력면이론에 의해 설계된 고효율 프로펠러는 캐비테이션과 변동압력에서 좋은 성능을 보였으며, 유한요소법에 근거한 최적설계기법으로 선체구조설계와 선체진동해석을 수행하였다. 끝으로, 새로이 개발된 본 고속콘테이너선의 성능을 실선 시운전결과와 비교, 검토하였으며, 이로부터 속력, 진동 및 기타성능에 있어서의 우월성이 확인되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represents the hull form development of a high speed container ship based on the thin ship theory, Hess & Smith method, the reference ship data and model test results. The high efficiency propeller designed by the lifting surface theory shows good performance in the cavitation and the p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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