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래의 공공도서관과 마케팅 전략
The Marketing Strategies for Information Service in Future Public Libraries 원문보기

정보관리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information management, v.13 no.1 = no.24, 1996년, pp.187 - 203  

이진영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공공도서관은 비영리 조직으로서 현대의 시대적 조류에 대응하는 도서관의 존재 양식과 사회적 효용으로서의 가치와 새로운 모색이 요청되어 왔다. 본 연구는 공공도서관이 급속한 경쟁 상황에 변화와 극제화 속에서 지역사회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역동적인 정보 봉사로 새로운 서비스 영역 개발 및 미래 공공도서관의 과제를 외국의 사례를 통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비영리조직인 공공도서관에 마케팅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선진 각국에서의 재정적 현상을 극복, 공공도서관이 지향하여야 할 영역을 제시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non-profit organizations, public libraries have been demanded to meet the modem epoched trend, better social usefulness, and new shape-up. This study, presents the public library's new scope of service with emphasis on the dynamic information service to maximize interests of local community. ...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