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전략적 측면에서 본 구매시점 광고
The Study of Point of Purchase Advertising from a Strategic Perspective 원문보기

디자인學硏究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esign science, no.18, 1996년, pp.189 - 197  

신승훈 (대방기획)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POP광고에서 대한 접근은 여러 학자와 실무자들에 의해 행해져 왔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연구에서는 POP물에 대한 시각적, 디자인 적 측면이 과도하게 강조되어 왔거나 전체적 광고전략의 일부라는 시각보다 POP광고 자체만으로 파악하려는 태도가 주류를 이루었다. 그러나 POP광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위하여 POP광고도 커다란 마케팅 전략 중 광고전략의 일부로서 인식될 때 비로소 그 효용성 및 기능을 좀 더 정확히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과연 POP광고가 최대한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적절한 상황이 무엇이며, 어떤 상품 군에 좀 더 효과적일 수 있을지, 나아가 이러한 POP물은 충동구매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등을 밝혀보는 것이 하나의 접근 방법으로서 바람직하다고 느껴진다.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기존 POP물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분류를 약술하고 비약적인 현대기술문명과 결합된 사례들도 찾아보았다. 본론은 충동구매에 대한 연구에 대부분이 할애되었다. 마지막으로 결론과 사례는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선례 중에 그 일부를 임의로 선택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any researchers and advertisers have approached point of purchase advertising in various ways. Visual analysis. an overemphasis of design concept. or simple classification have usually dominated these reports. However. for point of purchase advertising to be considered a part of marketing strategy....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