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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6 no.6, 2016년, pp.151 - 167
서영희 (건국대학교 신산업융합학과) , 이철규 (건국대학교 신산업융합학과)
Despite the seeming glamour and popularity of commercial modeling, the industry has a darker side. Many models fail to adapt to the profession, and there are frequent cases of models quitting after a relatively short period of time. For commercial modeling agencies, this high turnover rate causes co...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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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업원의 이직의도를 파악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종업원이 이직의도를 갖게 될 경우 업무집중이 저하되며 이러한 업무태도로 인한 비생산성과 새로운 인력의 채용 시 훈련과정 중 겪게 되는 업무차질과 손실로 인해 조직 목표 달성에 차질이 불가피하게 된다. 그러므로 사전에 종업원의 이직의도를 파악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중의 하나가 될 수 있다. | |
Meyer et al.(1993)는 이직의도를 무엇이라고 하였는가? | Meyer et al.(1993)는 이직의도는 종업원이 구성원으로서의 자격을 포기하고 근무하는 조직을 떠나려는 의도라고 주장하였다[8]. Bluedorn(1982)도 이직의도란 이직과정에서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며 이직으로 직접적으로 이어지는 선행변수가 된다고 하였다[9]. | |
윤병훈(1992)은 광고모델을 무엇이라고 정의하였는가? | 윤병훈(1992)은 광고모델을 광고주가 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얻고자 인간을 매개로 해서 마케팅 목표의 극대화를 위하여 이용하는 상품적 도구이며 광고 커뮤니케 이션의 한 수단이라고 정의하였다[3]. 광고모델의 사용 목적에 대해 정양호와 이대룡(2004)은 모델을 통해서 광고제품에 사회적 의미를 부여하며 소비자가 제품에 대하여 호의적인 태도를 갖도록 하여 광고물에 대한 주목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하였다[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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