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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화중량 8, 000 톤급 Barge선의 침로안정성에 대한 실험적 연구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Course-Keeping of an 8,000 DWT Barge ship 원문보기

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34 no.4, 1997년, pp.1 - 11  

전호환 (부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기계기술연구소)) ,  권순홍 (부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기계기술연구소)) ,  하동대 (부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기계기술연구소)) ,  하상운 ((주) 강남)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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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지(barge)선이 예인선에 의해 예인삭으로 예인될때 예인시스템의 특성상 yaw운동이 일어나 큰 sway운동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바람이나 파랑들의 외력의 작용에 의해 바지선이 과대한 운동을 일으키게 되어 예인이 곤란하거나, 심할경우 예인선이나 예인물이 전복되는 사례가 보고되고 있다. 따라서 예인물의 침로 안정성은 주변 항해 선박의 안정성과도 관계되어 여러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문제로 다루어져 왔다. 본 연구는 8, 000톤급 바지선의 침로 안정성에 관한 회류수조와 예인수조의 시험 결과이다. 여러가지 형태의 스케그(skeg)를 바지선의 선미부에 부착하여 정수 및 불규칙파에서 침로안정성 시험을 수행하였다. 8,000톤급 바지선이 스케그 부착없이 예인선으로 예인될때 sway 운동의 진폭은 바지선폭의 약 10배정도인것이, 효과적인 스케그의 부착으로 진폭을 0으로 만들어 침로 안정성을 유지할수있음을 보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hen a barge is towed by a tug boat using a tow line, the barge is frequently subject to a large sway motion induced from its inherent yaw motions. This large sway motion combined with external forces due to winds and waves may makes the towing to be difficult or even dangerous. It has been repor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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