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속벨트 CVT 변속비 전자제어화
Electronic Ratio Control of Metal Belt CVT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8 no.4, 2000년, pp.100 - 109  

김달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  김현수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a stepping motor drive electronic ratio control system for a metal belt CVT is suggested. The electronic ratio control system developed in this study is designed to control flow rate which is required to obtain the shift speed and to control the primary actuator pressure to maintain th...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CVT 완전전자 제어화의 선행연구로서 CVT 변속비 전자제어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기초모델 CVT 의 변속비 제어 유압 시스템의 동적모델을 구하여 기본성능을 해석하고 이를 기초로 변속비 전자화 방안을 제시한 후 이의 변속 제어성능을 고찰하고자 한다.
  • 1 mm 사이에서 구동측 압력이 형성되기 때문에 이 범위내에서 스풀을 미세하게 조정함으로써 구동측 압력을 제어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스텝핑 모터 (stepping motor)와 볼 스크류(ball screw)를이용하여 직선운동 기구를 구성하고 이를 사용한능동적인 변속비 전자제어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 본 절에서는 개발된 변속비 제어 CVT 시스템의 실험과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이의 성능을 고찰하고자 한다.
  • 본 절에서는 개발된 스텝핑 모터 구동 CVT 변속비 전자제어 시스템의 변속비 제어성능을 고찰하고자 한다. CVT 변속제어 시스템은 강한 비선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선형 제어알고리즘이 요구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