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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와 시베리아 횡단철도 연결의 기술검토방향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3 no.3, 2000년, pp.10 - 21  

신종서 (한국철도기술공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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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는 1899. 9. 18. 노량진∼인천간 33.8 km를 개통한 이래 1905. 1. 1. 경부선 영등포∼초량간 431.2 km. 1906. 4. 3. 경의선 용산∼신의주간 527.8 km를 개통하여 1912. 6. 15. 부산∼중국장춘간 직통열차를 운행하였고. 1927. 8. 1 시베리아 경유 아시아. 유럽 각국간과 여객 및 화물운송을 개시한 이래 1945. 8. 15. 2차 세계대전이 종전할 때까지 18년간 부산-서울-평양-신의주-중국과 시베리아를 경유하여 유럽각국과 연결 운행되었다.(중략)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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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18. 경의선 철도의 끊어진 구간을 연결하는 기공식을 하여 21세기는 동북아시아와 유럽 여러나라의 철도실크로드가 활성화하게 되었으며 특히 최고운행속도 300 km/h의 경부고속철도의 탄생으로 철도관광이 더욱더 발전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TKR(Trans Korea Railway), TSR(Trans Siberian Railway), TCR(Trans China Railway), TMGR(Trans Mongolia Railway), TMR(Trans Manjuria Railway)의 철도특성을 효율적으로 연결운행하기 위해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 검토방향을 간단하게 소견을 말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2.2 동북아시아 화물운송시스템은 해상운송시스템에서해상운송과 육상운송을 연계하는 복합운송시스템으로 전환되어 철도 실크로드를 중심으로 주변국가들은 경제, 사회가 발전할 것이다.

  • 2.3 동북아시아와 시베리아, 중앙아시아, 유럽은 철도실크로드를 중심으로 경제표류, 문화교류가 활성화되어 경제개발과 관광개발이 촉진될 것이다.

  • 시베리아, 몽골, 중국 등 동북아시아의 아직 미개발된 많은 자원이 개발되고 관련산업발전은 21세기 세계 경제의 중심으로 발전할 것이며, 철도실크로드의 수송물동량을 증대시켜 철도수송능력을 확충해야 하므로 철도산업이 발전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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