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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냉식 냉동탑차 기술 소개 원문보기

설비저널 = The magazine of the Society of Air-conditioning and Refrigerating Engineers of Korea, v.30 no.6, 2001년, pp.38 - 42  

백종현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김선창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초록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엔지구동식 냉동탑차의 단점을 보완·대체하기 위하여 제안된 축냉식 냉동탑차에 대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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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연구

  • 국내 냉동탑차의 대부분은 개인차주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데 이는 기업의 초기투자 및 유지관리 측 면에서의 경비절감이 가장 큰 이유다. 경제적 논리를 무시할 순 없지만 저온유통의 특성상 제품이 생 산단계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다단계의 유통과 정 중 한곳이라도 헛점이 있을 경우 그 전후 단계의 저온유통은 의미가 없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확실한 유통과정을 보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채택해야 할 것이다. 또한 개인또는 기업체 차원에서 냉동탑차 구입비용부담은 냉동탑차의 시세형성을 낮추게 되고 이런 결과로 인해 외형적으로는 외국의 냉동탑차 사양을 갖춘다 해도 동일한 단열층 두께에도 불구하고 열손실량이 냉동기의 용량을 훨씬 웃도는 현상이 벌어지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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