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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탑차용 친환경 하이브리드 냉각시스템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성대학 산학협력단
연구책임자 김기문
참여연구자 김기복 , 김유경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05
과제시작연도 2010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사업 관리 기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중기청)
등록번호 TRKO201100014800
과제고유번호 1425065298
사업명 산학연공동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1. 최종목표
○냉동탑차(1.0~2.5 ton)용 친환경 하이브리드 냉각시스템 개발
○냉동탑차(사용온도 -18℃, 외기온도 30℃)의 축냉시간 8시간 이내, 보냉시간 10시간 이상 성능 특성 개발
○친환경 혼합냉매(ODP=0, GWP=150이하) 물성 및 냉동 사이클 개발
○하이브리드 축열 냉각시스템 및 운용기술 개발을 통한 유류비 절감 20%
○요소부품 공용화 최적설계 적용을 통한 하이브리드 냉각시스템 원가구조 개선
2. 개발내용 및 결과
○축냉겸용 증발기 유니트와 엔진 및 전기 하이브리드 구

목차 Contents

  • 사업비사용실적보고서 ...1
  • 개발결과의견서 ...4
  • 최종보고요약서(초록) ...5
  • 목 차 ...7
  • 제 1 장 서 론 ...8
  • 1. 기술동향 및 필요성 ...8
  • 2. 국내외 관련기술의 현황 ...8
  • 3. 기술개발 개요 ...9
  • 제 2 장 과제개발 내용 및 결과 ...10
  • 1. 연구내용 및 방법 ...10
  • 2. 주요 기술개발 내용 ...11
  • 3. 신냉매(NR452a) 적용 실험결과 ...18
  • 4. 냉동탑차 적용 실험결과 ...23
  • 제 3 장 사업성과 ...26
  • 1. 기술적 성과 ...26
  • 2. 경제적 성과 ...27
  • 3. 사회적 성과(일자리 창출 등) ...27
  • 제 4 장 결 론 ...28
  • 1. 연구결과물 ...28
  • 2. 실험결과(성과지표) ...28
  • 3. 향후 추진계획 ...29
  • 부록 ...29
  • 1. NR452a의 P-h 선도(Mollier diagram) ...30
  • 2. NR452a의 열역학적 물성 Table ...31
  • 3. 연비 성능실험 성적서(자동차부품연구원) ...34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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