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7 no.1, 2001년, pp.113 - 137
오순임 (대전중앙초등학교) , 우상도 (공주교육대학교)
English has been taught as a compulsory subject at elementary schools since 1997 starting with third graders, to sixth graders. We have seen active research on teaching methods for elementary English, but little has been done from the learners' perspective. It is very proper time for English educat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신재철이 설명한 외국어 습득에 관하여 정의적인 측면은? | 첫째, 어린이는 모든 일에서 놀이와 유희를 즐기려는 강한 천성을 가지고 있어 자기 의 아이디어가 가미된 행위를 하는데서 즐거움을 느낀다. 둘째, 어린이는 상상과 환상의 세계를 즐긴다. 영어 지도는 실제 생활에 관련된 것을 통하여 지도하되 어린이들의 창조적인 상상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셋째,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초등학교 3학년의 언어 에고는 아직 역동적이고 유동 적이기 때문에 영어 학습에 순응적인 영향을 끼친다. | |
초등학교 어린이의 특징은? | 초등학교 어린이의 특징은 자기 실생활의 감각과 경험이 사고와 행동에 깊이 작용하 고 호기심이 강하다. 짧은 시간의 기억력은 우수하지만 집중력이 짧아 한 가지 내용이 나 활동을 지속하는 것에 곧 지루함을 느낀다. 또한, 쉽게 배우지만 빨리 잊어버리고, 집중력이 오래가지 못하므로 교수 학습에 반복학습과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하며, 시청 각 교육매체를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고 교육 과정 해설(1996)에서 밝히고 있다. 이러한 초등학생의 발달 특성상 학년성을 고려한 지금까지의 교육방법 및 효과에 대해 학생들 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를 조사해 볼 필요가 있다. | |
초등영어는 어떤 과목인가? | 초등영어는 21세기에 경쟁력 있는 국가적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전략 과목으로 1997년도에 3학년부터 도입되어 연차적으로 실시되어 2001년도 현재 3․4학년은 주당 1시간 5․6학년은 주당 2시간씩 배우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