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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레스토랑 고객 특성에 따른 영양과 건강메뉴에 대한 태도 연구
Family Restaurant Patrons' Attitudes toward Nutrition & Healthy Menus 원문보기

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17 no.5, 2002년, pp.629 - 637  

김태희 (경희대학교 외식산업경영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sought to determine family restaurant patrons' attitudes toward nutrition and healthy menus. A written questionnaire was handed out to 300 dine-in customers at the three different sites of T brand family restaurant. A total of 265 questionnaires were usable for data analysis, resulting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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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현재 국내 외식시장에서 팽창기에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고객의 영양 및 건강메뉴에 대한 연구는 아직 미비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고객 특성에 따른 영양과 건강메뉴 등에 대한 태도를 조사하여 외식 업 관련 담당자들에게 메뉴개발 및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며, 궁극적으로 고객의 영양적으로 건강한 식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있다.
  • 또한 영양 및 건강태도에 대해 이들 그룹 간 차이가있는지를 분석한 결과를에 제시했다.
  • 본 연구의 목적은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고객 특성에 따른 영양, 건강메뉴 등에 대한 태도를 조사하는 것 이었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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