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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궤도 기술의 연구 개발 동향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5 no.3, 2002년, pp.10 - 14  

서사범 (한국고속철도건설공단 궤도)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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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열의 레일을 침목에 일정한 간격으로 고정한다고 하는 궤도의 구조는 철도의 발상 직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고 있다. 궤도는 옥외에 건설되는 장대한 선형 모양의 구조물이며 자연의 영향을 항상 받아 때로는 재해를 받아 파손되는 것도 피할 수 없는 점에서 취약하게 보이지만, 극히 유연성이 높은 궤도구조가 채용되어왔다고 하는 사정이 있다. 그러나, 대형화, 고속화, 고밀도화 등 차량의 운전 성능 향상에 따라 궤도는 그 기능을 점차 향상시켜 왔다. (중략)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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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들의 4 항목은 서로 밀접하게 관계하고 있으며 그전체 모습을 나타내는 것은 용이하지 않지만, 본고에서는 "철도를 “궤도로 치환하여 궤도 기술에 관하여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최근의 연구 . 개발 동향을 소개한다.
  • 자갈 궤도의 중요한 구성 부재인 도상 자갈의 성질은 석질, 형상, 입도 분포 등에 따라 특징이 붙여진다. 각각 기분에 따라 관리되고 있지만, 열차의 반복 하중에 따라 자갈 입자의 마모가 진행 되는 과정과 그것이 궤도 침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연구를 하고 있다. 궤도틀림 진행의 예측은 지금까지 궤도틀림의 시간경과에 따른 변화를 추적하여 이것을 패턴화하는 방법을 많이 취하여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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