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v.22 no.3, 2002년, pp.444 - 454
In this study, we analyzed the explanation of the concepts related to osmotic pressure and semipermeable membrane that were represented in chemistry and biology textbooks of high school and general course of college. There were 4 types of explanation in osmotic pressure and 3 types of semipermeabl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박경희(1998). 고등학생들의 삼투개념 이해를 위한 인지갈등 수업모형의 적용.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송영보(1994). 삼투압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탐구. 제40회 전국 과학 전람회 화학분야
신선옥(1993). 확산과 삼투에 관한 고등학생들의 개념 및 오개념 연구.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현욱(1994). 확산과 삼투에 관한 분자운동 모델에 기초한 순환학습의 효과.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전태식(1998). 수업 전략과 학습자 특성이 삼투개념의 이해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조회형, 박승재(1994). 학습론과 과학교육. 과학교육사: 서울
홍준의(1998). 학생의 인지 수준과 순환 학습이 ‘삼투’ 개념의 이해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Atkins, P. W.(1995). Physical Chemistry (6th ed.). Oxford University Press: New York. 226-229
Ausuble, D. P.(1969). School Learning, Holt, Rinehart & Winston: N.Y.
Bodner, G. M., & Pardue, H. L. (1998). 일반화학 2판. 범한서적: 서울. 437-438
Brady, J. E.(1996). 일반화학 5판. 탐구당: 서울. 522-526
Brady, J. E., & Holum, J. R.(1997). 화학 2판. 자유아카데미: 서울. 623-625
Brown, T. L., LeMay, H. E., & Bursten, B. E.(1999). 일반화학 7판. 녹문당: 서울. 508-517
Campbell, N. A.(1987). Biology (2nd ed.), The Benjanin. Cummings Publishing Company: Califonia, 162-167
Christianson, R. G., & Fisher, K. M.(1999). Comparison of student learning about diffusion and osmosis in constructivist and traditional classrooms. Science Eduation, 21(6), 687-698
Ebbing, D. D., & Wringhton, M. S.(1995), 일반 화학 5판. 교보문고: 서울. 524-527
Friedler, Y., Amir, R., & Tamir, P.(1987). High school students' difficulties in understanding osmosis. Science Education, 9(5), 541-551
Guttman, B. S., & Hopkins, J. W.(1983). Understanding Biology. Harcourt Brace Jovanovich: New York. 270-271
Hill, J. W., & Petrucci. R. H.(1998). 일반화학. 자유아카데미: 서울. 514-519
Keeton, W. T., & Gould, J. L.(1980). Biological Science (4th ed.). W. W. Norton & Company: New York. 85-90
Kimball, J. W.(1983). Biology (5th ed.). Addison-Wesley Publishing Company: Massachusetts. 108-112
Kotz, J. C & Paul Treichel, Jr.(1999). 최신일반 화학. 탐구당: 서울. 766-770
Malone, L. J.(1999). 화학의 기본개념. 자유아카데미: 서울. 367-369
McMurry, J., Fay, R. C.(1996). Chemistry. Prentis-Hall Publishing: N.J. 515-525
Moore, J. W., Stanitski, C. L., Wood, J. L., Kotz, J. C., & Joestern, M. D.(2000). 일반화학. 자유아카데미: 서울. 831-832
Noggle, J. H.(1998). 물리화학 3판. 자유아카데미: 서울. 362-363
Odom, A. L., & Barrow, L. H.(1995).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two-tier diagnostic test measuring college biology students' understanding of diffusion and osmosis after a course of instruction,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2(1), 45-61
Oxtoby, D. W., Gillis, H. P., & Nachtrieb, N. H.(2000). 현대일반화학 4판. 자유아카데미: 서울. 209-211
Purves, W. K., Oriahs, G. H., & Craig Heller, H.(1996). Life (4th ed.). HarperCollins College Publishers: New York. 102-107
Raymond, C.(1998). 일반화학 5판. 사이텍미디어: 서울. 411-413
Soyibo, K.(1983). Selected science misconceptions amongst some Nigerian school students. In H. Helm and J. D. Novak(eds.), Proceedings of the international seminar on misconceptions in science and mathematics, Cornell University, 443-151
Villee, C. A.(1994). 최신생물학. 법문사: 서울. 148-151
Wallace, R. A., Sanders, G. P., & Ferl, R. J.(1996). Biology (4th ed.). HarperCollins College Publishers: New York. 111-113
Zumdahl, S. S.(1996). 일반화학. 일신사: 서울. 469-47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