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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5 no.2, 2002년, pp.79 - 89
신순영 (공주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김창석 (공주대학교 컴퓨터교육과)
최근 컴퓨터와 인터넷이 급속히 보금됨에 따라 컴퓨터게임이 아이들의 놀이문화로 급속히 자리를 굳히고 있다. 게임과 아이들을 따로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다면 게임을 긍정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게임과 학습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각 종류의 게임이 학습자에게 요구하는 전략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게이머는 게임을 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전략을 모색하여 게임에 임하게 된다. 이 컴퓨터 게임에서의 전략이 학습자의 인지구조에 따른 어떤 학습전략을 얻을 수 있다면 그것이 학업성취도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밝혀보고자 한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correlations between the computer game strategies that are to be mastered according to the frequency of using games and the learning strategies, and to make sure of if there is any significant difference in their attainment degrees of studies or not. On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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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용시간에 따른 전체적인 게임전략에 대해 살펴보았다
.<표 4-2-1>에서 보는 바와 같이 게임 이용 시간에 따른 게임전략에 대해서 살펴보면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p<.*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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