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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모델 - 인터넷 광고 원문보기

디지털콘텐츠 = Digital contents, 2002 no.10 = no.113, 2002년, pp.88 - 91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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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력만 있으면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행복한 비명을 질렀던 벤처기업에게 꿈같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각종 게이트가 터지며 거품은 빠지고, 그럴듯한 수익모델 하나 갖추지 못한 닷컴기업들은 인수합병되거나 흔적도 없이 사라져갔다. 대부분의 인터넷 기업들의 최고의 수익모델로 꼽은 것은 '인터넷 광고'.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많은 회원수와 페이지뷰만으로 광고주들의 시선을 끌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인터넷 광고의 침체기를 극복하고 시장회복의 단초를 보인 2001년 4/4분기의 회복세는 2002년 1/4분기와 2/4분기에도 이어졌다. 약9개월정도 연속적으로 인터넷 광고의 성장세가 이어졌으며, 지난 2/4분기까지의 결과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인터넷 매체들은 실적 호조를 이루었으며, 주요 매체들은 사상 최고의 광고 수주 실적을 보이기도 했다.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인터넷 기업들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취재했다. 그 첫 번째로 '인터넷 광고' 시장을 점검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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