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계적 프레스 접합법을 이용한 A1-5052 인장-전단 시험편의 강도 평가에 관한 실험적 연구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Strength Evaluation of A1-5052 Tensile-Shear Specimens Using a Mechanical Press Joining Method 원문보기

한국공작기계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achine tool engineers, v.12 no.1, 2003년, pp.58 - 64  

임두환 (서울산업대학교 자동차공학과 산업대학원) ,  이병우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  류현호 (서울산업대학교 자동차공학과 산업대학원) ,  김호경 (서울산업대학교 자동차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mechanical press joining was investigated in ender for joining A1-5052 sheets for automobile body weight reduction. Static tensile and fatigue tests were conducted using tensile-shear specimens for evaluation of fatigue strength of the joint. During Tox joining process for A1-5052 plates, using th...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차체 재료로 고려 중인 알루미늄 5052판재를 이용하여 기계적 프레스 접합 방법으로 접합한 후 인장-전단 시험편(tensile-shear)을 사용하여 시험편 제작 시 최적의 펀치 작용하중을 결정하고자 한다. 또한, 최적의 펀치하중으로 제작된 시험편을 이용하여 피로시험을 실시하여 피로강도를 평가하고자 한다.
  • 작용하중의 크기와 관계한다. 본 연구에서는 정해진 판 두께와 펀치직경, 인장강도 측면에서의 최적의 펀치작용 하중을 결정하기 위하여 펀치 작용하중을 변화시킨 각각의 시험편을 이용하여 인장실험을 하였다. Fig.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