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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철도지하화공사 현장견학을 마치고 -기존철도 직하부에서의 터널시공- 원문보기

地盤 : 한국지반공학회지, v.19 no.3, 2003년, pp.32 - 39  

김영근 (㈜삼보기술단) ,  박준경 (㈜삼보기술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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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글을 통해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여 주신 삼보기 술단 이두화 사장님에 게 진심으로 감사 드리는 바이며, 연수기간내내 통역을 맡아준 조재현 박사와 현장 을 정성스럽게 소개해주고 안내해준 현장관계자 여러분에서 고맙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
  • 계측은 그림 4에서 보는 바와 같이 터널계 측(내부와 외부)과 기존궤도계측으로 구분하여 실시하였으며 계측항목과 목적 그리고 계측수량은 표 2, 표 3, 표 4에 나타나 있다. 이러한 계측데이터는 사 진 8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집중관리실에서 종합적으 로 관리되어 안전하고 합리적인 시공이 되도록 하였 다. 또한 기존궤도 계측에서 이상한 결과를 관찰하는 경우, 즉 표준레벨을 넘어서는 경우 즉각적으로 궤도 보수부문 등 관계 부서에 연락하여 직접적인 대책을 강구하는 안전관리체제를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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