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1 no.6, 2003년, pp.105 - 117
This study was intended to investigate specific plan to enhance the adolescents consumers' environment-friendly consumption behavior in their consumption. For this purpose, a questionnaire was conducted among middle and high school students. As a result, the following findings were obtained: The re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성진(1992). 재활용품 회수정책의 집행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구도완(1996). 효택 환경 운동의 사회학. 문학과 지성사
곽유미(1999). 환경친화적 소비태도 및 소비행동:광주목포시 기혼여성을 대상으로. 목포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권봉애, 강이주(1995) 아동의 환경의식과 처분행동에 관한 연구: 도시와 농촌간의 비교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6(2), 35-46
김부임(1998). 학교 환경교육 전 후에 따른 환경보전지식과 환경보전행동-중학교 1학년 환경교육을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수경(1995). 재활용 강화를 위한 전략개발 연구가정에서의 재활용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시월(2001). 소비자교육 내용 및 소비자 특성 별소비자 교육용 시청각 교구 개발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2, 133-156
김시월, 이혜임, 이명숙, 권오정, 이진영(1999). 소비생활과 재활용-의생활을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36(9), 107-125
김영순 (1997). 중학생의 환경친화적 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가정과 교육을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용숙(1996). 의류제품전과정 관계자의 환경의식과 환경보존행동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혜선(1997). 환경친화적 재화의 상품화를 위한 소비자의 관심과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폐식용유를 재활용한 고체비누의 경우-. 소비자학연구, 8(1), 23-41
김현주(1997). 소비시장 주도하는 청소년. 소비자시대. 3, 27-33
계선자(1997). 아동기 소비자의 환경보호의식 및 행동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1-17
민현선(1998). 환경친화적 소비행동에 대한 태도와소비행동.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박명희, 정주원(1995). 소비자 처분행동 유형과 영향변수에 관한 연구-가사용 내구재의 처분행동을 중심으로.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3(1), 79-87
박성미(1997). 환경친화적 소비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선영(1997). 소비자의 환경의식과 환경상품의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운아(1997). 기혼여성의 환경친화적 소비자행동.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변순희, 계선자(1995). 주부의 환경 보전의식 및 행동에 다른 쓰레기 처리에 대한 관심도.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3(3), 88-101
서정희(1997). 환경문제에 책임을 지는 소비자처분행동 및 관련변수에 관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3(3), 27-40
안승철, 박선영(1999). 소비자의 환경의식과 환경상품구매행동. 자원문제연구 논문집, 18(1), 14-25
오해섭(1998a). 청소년의 환경책임성 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농업교육학회지, 30(3), 113-124
유두련, 심미영, 정경옥(1996). 환경교육이 환경의식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4(3), 197-209
이득연 (2000). 환경친화적 소비생활양식의 확산방안. 한국소비자보호원
이성우, 김재필(1998) . IMF관리 체 제 이후의 사회경제적 환경변화와 그 의미. 소비자문제연구. 21, 32-54
이승신, 이혜임, 류미현(1993). 환경보전을 위한 소비자 능력. 소비자학연구. 4(2), 73-96
이종렬 (1994). 쓰레기 재활용의 활성화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종호, 노정구 (2000). 환경의식적 소비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171-195
이태동(1999). 초등학생의 소비 행동 유형과 환경친화적 행동: 물질주의 영향을 중심으로.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현석(1999). 우리 나라 주부소비자의 환경의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우리 나라 7개 대도시의 주부소비자를 대상으로. 고려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춘희(1995). 소비자의 환경문제와 관련된 의복관리 행동과 의류자원 재활용 실태에 관한 조사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장성근(1999). 환경친화적 소비정책과 활용사례. 섬유정보. 59, 43-57
정주원(1993). 소비자 처분행동 유형과 영향변수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향숙 (1997). 소비자의 재활용 행동과 영향요인:서울과 천안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차정은 (2000). 청소년 소비자의 환경친화적 소비의식 및 행동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최남숙 (1999). 일회용품 사용억제의 필요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및 환경시민교육. 한국여성환경운동본부
한국소비자보호원(1992). 환경보전을 위한 가정소비생활 개선방안 연구. 한국소비자보호원
한국소비생활연구원(1995). 폐기물 재할용 어디까지왔나. 한국소비생활연구원
홍기남(1992). 생활환경문제에 대한 주부의 소비자의식과 행동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田中和子, 村山馬子, 竹中はる子(1996). 身近な環境整備-ごみ環境問題に封する意識調査. 日本家政學會誌, 47(10), 981-986
近帳惠. 小林皮雄(1996). 衣類の有效利用と生活要因との關聯. 日本家政學會誌. 48(1), 55-64
東京都淸歸局(1992). 東京リサイクルハンオフック東京: 東京都. 東京都 淸歸局
ごみ行政鼎究會編(1992) リサイクル時代のごみ行政. ごみ行政昭究會
今井光映(1983). 消費者敎育, 現狀と 課題. 日本消費者學會. 光生館
Anderson, W.T., & Cunningham, W.H. (1972). The Socially Conscious Consumer. Journal of Marketing, 36, 23-31
Antil, J. II. (1984). Socially Responsible Consumer:Profile and Implications for Public Policy. Journal of Macromarketing, Fall, 18-36
Fisk (1973). Criteria for an Theory of responsible consumption, Journal of Marketing, 37, 24-31
Geller, B.S. (1989). Applied behavior analysis and social marketing: An integration for environmental preservation. Journal of Social Issues, 45, 17-36
Henion, K.E (1972). The Effect of Ecologically Relevant Information on Detergent Sales. Journal ofMarketing Research, 9, 10-14
Hopper, J.R., & Mccarinielsen, J. (1991). Recycling as Altruistic Behavior Normative and Recycling Program. Environment and Behavior, 23, 195-220
Kinnear, T.C, & Taylor, J.R. (1973). The Effect of Ecological Concern on Brand Percep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0, 191-202
Peattie, K. J., (1992). Green Marketing, London. M&E Handbook
Turker, L.R. (1980). Indenting the Environmentally Responsible Consumer: The Role of IntemalExternal Control of Reinforcements. The Journal of Consumer Affairs, 14(2), 327-341
Well J.G. (1987). Multinationals Need Environmental Strategies. Columbia Journal of World Business, May-June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