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6 no.3 = no.239, 2008년, pp.13 - 26
김시월 (건국대학교 소비자정보학과) , 김유진 (한국정보통신연구원)
This study aims to offer basic data for consumer education regarding the use of mobile phones by adolescent consumers in a correct way by researching and analyzing the consumption value and consumption behavior of adolescent consumers for mobile phones to see how they use mobile phone as consumers, ...
강정선(1999). 개인용 휴대전화 채택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곽민주(2004). 청소년의 휴대폰 이용실태와 중독적 이용. 충북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권미화(2000). 청소년소비자의 소비가치와 소비행동의 합리성. 서울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권선희(2004). 중고생 휴대폰 기능활용 현황 및 특징 분석. 동아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남숙(2002). 중학생의 인터넷 중독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동원(1994). 소비가치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청구논문
김정숙(2003). 휴대폰 과다사용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및 우울, 충동성.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남승규(1995). 소비자의사결정에서 가치의 영향.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대흥기획(1999). 한국사람들-소비행동 및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1989-1999 10대 중고생편
박길성(2001). 청소년의 휴대폰 사용실태 및 영향. 청소년보호위원회
박철, 정희선(1995), 우리나라 광고에 나타난 소비가치의 변화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26, 85-106
백선영, 이선재(2000). 청소년 소비가치가 의류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복식, 50(6), 59-72
양윤, 이은지(2002), 남녀 대학생의 가치체계와 제품속성의 중요도에 관한 인식 비교. 한국심리학회지, 3(1), 63-87
윤선자(2004). 청소년 휴대폰 이용 실태에 관한 연구. 성산효도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이명규(2002). 청소년 휴대폰 사용에 관한 실태와 문제점 고찰. 아주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이수영(2003). 이동전화 이용에 관한 연구: 음성통화서비스와 문자서비스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47(5), 87-114
이형초(2001). 인터넷게임 중독의 진단척도 개발과 인지행동 치료 효과. 고려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장상언(2004). 뉴미디어를 이용한 대학생들의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일어일문학, 21(1), 101-113
장혜진(2002). 휴대폰 중독적 사용집단 청소년들의 심리적 특성. 성신여자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정보통신부(2007). 정보통신백서 2006
천정실(2004). 청소년의 컴퓨터게임 중독과 사회성과의 관계 연구. 동의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청소년보호위원회(2001). 청소년의 휴대폰 활용실태 및 사회학적 의미고찰
편혁미(2003). 청소년 휴대폰 사용동기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한국청소년개발원(2002). 고등학교 청소년의 휴대폰 중독에 관한 연구
황민우(2001). 정보화시대의 사회가치가 소비가치와 광고표현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6, 129-151
Ahtola, O. T.(1985). Hedonic and Utilitarian Aspects of Consumer Behavior: an Attitudinal Perspective.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2, 8-10
Dickson, M. A.(2000). Personal Values, Beliefs, Knowledge, and Attitudes Relating to Intentions to Purchase Apparel from Socially Responsible Businesses. Journal of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18(1), 19-29
Hirschman, E. C., & Morris B. H.(1982). Hedonic Consumption: Emerging Concepts, Methods, and Propositions. Journal of Marketing, 46, 92-101
Ling, C., Hwang, W., & Salvendy, G.(2006). Diversified Users'Satisfaction with Advanced Mobile Phone Features. Universal Access in the Information Society, 5(2), 239-249
Ling, R.(1998). We will be Reached: The Use of Mobile Telephony among Norwegian Youth. Telenor R&D Report, 16
Long, M. M., & Leon, G. S.(2000). Consumption Values and Relationships: Segmenting the Market for Frequency Programs.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7(3), 214-232
Pitts, R. E., & Woodside, A. G.(1983). Personal Value Influences on Consumer Product Class and Brand Preferences.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58, 193-198
Sheth, N. L., Newman, B. I., & Gross, B. L.(1991). Why We Buy What We Bu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2(2), 59-170
Tse, D. K., Russell, W. B., & Nan, Z.(1989), Becoming a Consumer Society: A Longitudinal and Cross- Cultural Content Analysis of Print Ads from Hong Kong, the People's Republic of China, and Taiwa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 457-472
Vinson, D. E., Scott, J. E., & Lamont, L. M.(1977), The Role of Personal Value in Marketing and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April, 44-5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