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용해 현상에 대한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내용 분석 및 지도 실태
A Textbook Analysis and Teaching Practices on Dissolution in Elementary School 원문보기

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22 no.2, 2003년, pp.138 - 148  

강대훈 (서울중화고등학교) ,  백성혜 (한국교원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to analyze how elementary school science textbooks explain dissolution and to examine the patterns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conceptions on dissolution and the teaching practices on dissolution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According to the result of the textbook analysis, the t...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아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였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과학교과서에서 다루는 용해 현상을 분석하여 제 6차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용해 관련 내용과 비교하고, 초등학교 교사들이 용해와 관련된 현상에 대한 지도 실태를 파악해 봄으로써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할 때 올바른 과학 개념으로 용해 현상을 지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 이 연구는 중학생 및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한 연구(강대훈 등, 2001; 2000)의 후속 연구로 용해 현상 및 그와 관련된 내용에 대한 초등교사들의 이해 정도를 파악하여 이에 대한 적절한 지도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제 6차와 제 7차 초등학교과학(자연)과 교육과정을 분석하였으며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자연(과학) 교과서에서 다루는 내용의 차이를 알아보았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