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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로터 블레이드 형상정의 및 공력소음 해석 원문보기

항공우주기술 = Aerospa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v.2 no.1, 2003년, pp.35 - 43  

이관중 (회전익기그룹) ,  황창전 (회전익기그룹) ,  주진 (회전익기그룹)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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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차세대 로터 시스템의 핵심 기술인 고성능, 저소음 로터 블레이드 개발을 위한 로터 형상 설계 및 공력/소음 해석 결과를 정리하고 해석 기법을 소개하였다. 먼저 패들형 블레이드를 기본 모델로 베인팁 개념을 적용하여 저소음 특성을 갖는 로터 블레이드 평면형상을 결정한 후, 설계된 차세대 로터 블레이드 즉 NRSB-I의 소음특성을 해석하고 그 결과를 BERP 블레이드와 비교 검토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a rotor planform shape with high performance and low noise has been designed and its aerodynamic and aeroacoustic characteristics are analysed. First of all, rotor blade planform with low noise characteristics, has been designed based on the paddle-shape blade by applying vane-tip con...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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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81 EPNdB . 만큼 초과하게 되 므로, NRSB-I의 소음설계 요구조건은 기존 Lynx에 비하여 성능손실 (Performance Penalty) 없이 이륙 및 수평비행 조건은 같은 수준의 소음수준을 유지하면서 접근 비행 조건의 소음수준을 6EPNdB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림 6.
  • 설계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NRSB-1 의형 상을 기술하고, 향후 형상 개선에 지침을 제공하기 위하여 공력소음 해석을 수행하하였다.
  • 본 절에서는 저소음 NRSB-I의 설계, 예비해석 결과 및 정의된 NRSB-I 블레이드의 소음 특성해석 등을 기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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