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클렌즈 패션' 찬 · 반 양론 원문보기

과학과 기술 = The science & technology, v.36 no.6 = no.409, 2003년, pp.96 - 99  

황보승남 (의계신문 편집국)

초록

요즘 10대 청소년들에게 컬러 콘택트렌즈로 멋부리기가 유행이 되고 있다. 특히 눈을 더 크고 예쁘게 보이려고 '서클렌즈'가 붐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근래 연예인들이 쓰기 시작하면서 점차 중고생으로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자칫 잘못할 경우 각막손상을 일으켜 시력을 상실 할 수 있다고 경고하는 등 안과 전문의들이 잇따라 경고하는 등 착용여부에 논란이 일고 있다. 중고생 고객층이 많은 까닭에 일부 안경점에서는 3~5만원대의 낮은 렌즈가격으로 세일하고 있어 더욱 부채질하고 있다. 한 의과대학은 최근 렌즈착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렌즈 사용자 3명중 1명이 이미 합병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전반적인 렌즈 착용에 대한 심각성을 예고 하고 있다.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서클렌즈에 대한 논란을 짚어봤다.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