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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관점에서 e-Learning의 방향 원문보기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v.8 no.3/4, 2004년, pp.1 - 8  

박인우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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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글에서는 e-Learning의 특성에 대해 기술적인 측면보다는 교육의 관점에서 고려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방향으로는 교수 환경이 통합된 지능형 학습환경의 구축, 직접경험의 지원, 지식생성의 과정 경험, 학습 자체의 흥미 강조, 교수자와의 상호작용 확보 등이 제시되어 있다.
  • 이 글은 학습 또는 교육의 시각에서 e-Learning 어떻게 나아가야 할 것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여기서 학습이라 함은 단지 학습의 과정을 의미한 것이 아니라 교육에 의해 얻어지는 학습의 결과까지 포괄하는 개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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