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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용 터보압축기 회전축의 동특성 해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ynamic Analysis in the Shaft of Turbo-Blower for Fuel Cell 원문보기

한국공작기계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achine tool engineers, v.13 no.1, 2004년, pp.81 - 87  

김홍건 (전주대학교 공학부(기계공학전공)) ,  나석찬 (전북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부) ,  김성철 (전주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강영우 (전주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양균의 (전북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희관 (전북대학교 자동차ㆍ금형 TIC 센터) ,  최문창 ((주)앤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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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3-D FEM (Finite Element Method) analysis of the turbo-blower shaft attached to a fuel cell was performed using Lanczos algorithm. The modal analysis was analyzed in order to investigate natural frequency and maximum displacement for 10 times. It was found that the first mode of natural frequency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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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자동차 연료전지에 사용되는 터보압축기 의 초기개념설계를 위하여 유한요소법을 활용한 모드해석 을 수행함으로서 회전체의 고유진동수를 알기 위해서 일반 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란초스 축차해법을 통하여 10차에 걸친 모드 해석을 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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