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per analyzes the similarity of fashion in the 1920's and 1960's. Fashion is a reflection of Zeitgeist. The similarity of fashion appeared in the similar social ideal period. The fashion of the 1920's and 1960's have a lot of similarity in many respects. Androgyny was the new word. The woman c...
This paper analyzes the similarity of fashion in the 1920's and 1960's. Fashion is a reflection of Zeitgeist. The similarity of fashion appeared in the similar social ideal period. The fashion of the 1920's and 1960's have a lot of similarity in many respects. Androgyny was the new word. The woman cut her hair short, wore short skirt, and projected a self-confidence that was considered by many to be too masculine. The new fashions also appeared very youthful. The cult of eternal youth was born. The mature woman was no longer requested. Instead, in the face of changing lifestyles and extremely rapid technological development, taste ran in favor of a young, athletic, and mobile ideal. The new fashions do-emphasized curvaceous shapes through short dresses and short hair-both styles were supposed to express youthfulness. Characteristic of the times was the short loose dress: straight silhouette disguised feminine curves. The new dresses were invented for very young, slim, and wide-eyed women. The common Zeitgeist of the 1920's and 1960's represents the cult of youth and the adoption of innovative style, which emphasized decoration-cleared simplicity, functionality, practicality, activity, androgyny. Innovative short skirt, youth fashion, androgynous style, unisex style, tubular silhouette, short hair style, and eyeline-emphasized makeup were analyzed by the similarity of fashion in the 1920's and 1960's.
This paper analyzes the similarity of fashion in the 1920's and 1960's. Fashion is a reflection of Zeitgeist. The similarity of fashion appeared in the similar social ideal period. The fashion of the 1920's and 1960's have a lot of similarity in many respects. Androgyny was the new word. The woman cut her hair short, wore short skirt, and projected a self-confidence that was considered by many to be too masculine. The new fashions also appeared very youthful. The cult of eternal youth was born. The mature woman was no longer requested. Instead, in the face of changing lifestyles and extremely rapid technological development, taste ran in favor of a young, athletic, and mobile ideal. The new fashions do-emphasized curvaceous shapes through short dresses and short hair-both styles were supposed to express youthfulness. Characteristic of the times was the short loose dress: straight silhouette disguised feminine curves. The new dresses were invented for very young, slim, and wide-eyed women. The common Zeitgeist of the 1920's and 1960's represents the cult of youth and the adoption of innovative style, which emphasized decoration-cleared simplicity, functionality, practicality, activity, androgyny. Innovative short skirt, youth fashion, androgynous style, unisex style, tubular silhouette, short hair style, and eyeline-emphasized makeup were analyzed by the similarity of fashion in the 1920's and 1960'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급속한 과학 기술의 발달, 젊음에 대한 숭배는 새로운 패션을 창조해 냈다. 본 연구에서는 대 격론의 시대로써 대담한 젊은 패션과 대중음악과 춤에 있어서의 새로운 스타일을 경험했던 1920년대와 I960년대의 패션에 나타난 유사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패션의 주기성을 입증하고 앞으로 유행할 패션을 예측하고, 패션산업 전략을 수립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급속한 과학 기술의 발달, 젊음에 대한 숭배는 새로운 패션을 창조해 냈다. 본 연구에서는 대 격론의 시대로써 대담한 젊은 패션과 대중음악과 춤에 있어서의 새로운 스타일을 경험했던 1920년대와 I960년대의 패션에 나타난 유사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패션의 주기성을 입증하고 앞으로 유행할 패션을 예측하고, 패션산업 전략을 수립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모더니즘으로 대표되는 1920년대와 포스트모더니즘의 시작으로 보는 1960년대의 다른 문화적 배경에도 불구하고 젊음의 숭배와 활기찬 격동의 시대로써 여러 면에서 서로 유사한 대담한 젊은이 패션, 대중음악, 춤 등 대중문화의 새로운 스타일을 경험했던 1920년대와 I960년대의 패션의 유사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모더니즘으로 대표되는 1920년대와 포스트모더니즘의 시작으로 보는 1960년대의 다른 문화적 배경에도 불구하고 젊음의 숭배와 활기찬 격동의 시대로써 여러 면에서 서로 유사한 대담한 젊은이 패션, 대중음악, 춤 등 대중문화의 새로운 스타일을 경험했던 1920년대와 I960년대의 패션의 유사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대 격론의 시대로써 대담한 젊은 패션과 대중음악과 춤에 있어서의 새로운 스타일을 경험했던 1920년대와 I960년대의 패션에 나타난 유사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패션의 주기성을 입증하고 앞으로 유행할 패션을 예측하고, 패션산업 전략을 수립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대 격론의 시대로써 대담한 젊은 패션과 대중음악과 춤에 있어서의 새로운 스타일을 경험했던 1920년대와 I960년대의 패션에 나타난 유사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패션의 주기성을 입증하고 앞으로 유행할 패션을 예측하고, 패션산업 전략을 수립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제안 방법
직사각형 형태의 실루엣은 기계적 생산의 매끄러움을 강조하였다. 가슴을 납작하게 하였 으며 스커트를 짧게 함으로써 그들의 다리를 과시하기도 하였고, 벨트는 힙에 걸쳤으며, 허리선이 힙까지 내려왔다. 인체의 곡선은 무시되었고, 여성의 인체는 가슴, 허 리, 힙 이 없는 tube(管)와 같이 다루어졌다.
둘째, I960년대에 나타난 사회, 문화적 배경 및 패션을 고찰한다.
셋째, 1920년대와 I960년대의 패션경향에 나타난 유사성을 비교 분석한다.
셋째, 1920년대와 I960년대의 패션경향에 나타난 유사성을 비교 분석한다.
연구의 방법으로는 1920년대에 나타난 패션과 I960년대에 나타난 패션을 비교 분석하기 위하여 문헌 연구를 위주로 고찰한다.
연구의 방법으로는 1920년대에 나타난 패션과 I960년대에 나타난 패션을 비교 분석하기 위하여 문헌 연구를 위주로 고찰한다.
첫째, 1920년대에 나타난 사회, 문화적 배경 및 패션을 고찰한다.
대상 데이터
스포츠 웨어 디자인의 선구자는 코코 샤넬이었다. 그녀의 가벼운 저지로 만들어진 레저 수트는 평상복 패션으로 받아들여졌다.
성능/효과
2)반면 그리이스 시대와 르네상스 시대 같이 인간 중심 의 생활일 때 복식은 인체를 드러내거나 강조하여 인체미를 나타내려고 하였다.
종교적 가치가 지배적일 때 복식은 비교적 단순한 디자인의 느슨한 의복으로 신체를 가리는 경향이 있었다.2)반면 그리이스 시대와 르네상스 시대 같이 인간 중심의 생활일 때 복식은 인체를 드러내거나 강조하여 인체미를 나타내려고 하였다.
넷째, 1920년대와 1960년대의 패션은 여성의 복식과 남성의 복식이 동일한 형태로 변하였고, 유니섹스화 되었다. 여성들의 사회적 활동과 여성의 스포츠 열기로 여성들은 남성들처럼 바지를 입었고, 남성 스타일을 차용했다.
넷째, 1920년대와 1960년대의 패션은 여성의 복식과 남성의 복식이 동일한 형태로 변하였고, 유니섹스화 되었다. 여성들의 사회적 활동과 여성의 스포츠 열기로 여성들은 남성들처럼 바지를 입었고, 남성 스타일을 차용했다.
둘째, 1920년대와 1960년대의 이상적인 신체형은 짧은 머리카락을 가진 가냘프고 거의 소녀 같은 형태였다. 매력적인 신체형은 성이 없
둘째, 1920년대와 1960년대의 이상적인 신체형은 짧은 머리카락을 가진 가냘프고 거의 소녀 같은 형태였다. 매력적인 신체형은 성이 없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는 의복 스타일 변화를 가져왔다. 또한, 기능성은 새로운 자유와 스
포츠에 참가하는 편안하고 실용적인 스포츠 웨어에도 나타났다
. 여성들의 바지착용도 기능성과 실용성을 나타냈다.
셋째, 1920년대와 I960년대의 미의 이상은 단순성이었다. 여성들의 사회적 진출과 다양한 활동을 위하여 장식을 없앤 실용적이고 기능 적이며 단순한 의복이 유행하였다.
셋째, 1920년대와 I960년대의 미의 이상은 단순성이었다. 여성들의 사회적 진출과 다양한 활동을 위하여 장식을 없앤 실용적이고 기능 적이며 단순한 의복이 유행하였다.
시대정신의 영향으로 스커트 길이가 짧아져서 활동성과 실용성을 주었으며, 콜셋이나 많은 장식 등이 배제된 단순하고 가벼운 의복으로 기능성을 나타냈다. 여성들은 자유로움을 느꼈고, 스포츠와 춤을즐겼으며, 직업을 돕는 의복을 선택하고 일하기에 편리한 의복을 주장하게 되었다.
시대정신의 영향으로 스커트 길이가 짧아져서 활동성과 실용성을 주었으며, 콜셋이나 많은 장식 등이 배제된 단순하고 가벼운 의복으로 기능성을 나타냈다. 여성들은 자유로움을 느꼈고, 스포츠와 춤을즐겼으며, 직업을 돕는 의복을 선택하고 일하기에 편리한 의복을 주장하게 되었다.
젊은이 중심의 문화를 반영한 젊은층의 패션, 짧 은 머리카락과 가냘프고 가슴이 납작한 신체형인 양 성적인 스타일, 장식이 없고 신체적인 자유와 행동 의 즐거움을 주는 단순하고 실용적이며, 기능적 인 스 타일, 혁신적 길이의 짧은 스커트, 여성의 복식이 남 성복식과 유사한 형태를 띠는 유니섹스화 경향, 여 성 의복의 곡선미를 배제한 직선적인 실루엣, 젊음 과 양성적 미를 나타낸 짧은 단발머리와 눈이 강조 된 진한 화장이 1920년대와 1960년대 패션의 유사성 으로 분석되었다.
젊은이 중심의 문화를 반영한 젊은층의 패션, 짧은 머리카락과 가냘프고 가슴이 납작한 신체형인 양성적인 스타일, 장식이 없고 신체적인 자유와 행동의 즐거움을 주는 단순하고 실용적이며,기능적 인 스타일, 혁신적 길이의 짧은 스커트, 여성의 복식이 남성복식과 유사한 형태를 띠는 유니섹스화 경향, 여성 의복의 곡선미를 배제한 직선적인 실루엣, 젊음과 양성적 미를 나타낸 짧은 단발머리와 눈이 강조된 진한 화장이 1920년대와 1960년대 패션의 유사성 으로 분석되었다.
첫째,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급속한 과학기술의 발달, 그리고 젊음에 대한 숭배는 젊음을 추구하는 이상으로 변화하였다. 젊은이의 에너지와 과감성은 남녀 모두에게 숭배되었고, 짧은 드레스와 짧은 헤어스타일은 젊음을 표현하기 위해 제안되었다.
후속연구
이러한 연구를 바탕으로 미래의 패션을 예측할수 있고, 미래의 패션산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기대된다.
이러한 연구를 바탕으로 미래의 패션을 예측할수 있고, 미래의 패션산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기대된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