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도서관 영역 교과목 운용 실태와 개선방향 연구
A Study on the Curriculum of School Library Area in the LIS Education 원문보기

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 v.35 no.2, 2004년, pp.371 - 392  

김종성 (계명대학교 문헌정보대학과)

초록

이 연구는 사서교사 양성과정의 실태를 알아보고 그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이를 위하여 교직과정 이수가 승인된 전국 31개 문헌정보학과를 대상으로 교과교육 영역과 학교도서관 관련 영역의 교과목 운영 실태를 자세하게 조사하여 그 문제를 분석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하였다. 충실한 사서교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과교육론 영역의 교과목을 원칙대로 운용하고 학교도서관 관련 교과목의 편성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evaluate the present status of the curriculum of school library area in LIS education. For this purpose, 31 curricula of Department of Library Science are analyzed. The writer concludes by suggesting three principles for a relevant operation of curriculum....

주제어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