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차별화 계획요소에 대한 거주자 의식조사
Residents' Awareness toward the Differentiation of Design Factors in Apartments 원문보기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13 no.6 = no.47, 2004년, pp.91 - 98  

이연숙 (연세대학교 주거환경학과) ,  박남희 (연세대학교 주거환경학과) ,  이지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주거환경학과) ,  방희조 (포스코 건설(주) 상품개발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residents' awareness toward the differentiation of design factors in apartments in order to offer the information helpful to housing designers. Documentary research and questionnaire survey methods were used in this study. In this survey, internet web...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의 목적은 이러한 브랜드 아파트가 시도하고 있는 차별화된 계획요소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향후 브랜드 아파트의 차별화 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있다. 구체적인 연구내용은 다음과 같다.
  • 본 조사의 목적은 아파트 차별화 계획요소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을 파악하고자 한 것이다. 이를 위해서 설문은 조사대상자의 배경 특성과 차별화 계획의 제반 요소들로 구성되었다.
  • 1) .조사대상자의 가구 특성 및 주거 특성을 파악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8)

  1. 김경민, 소비자 특성에 따른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2. 배정익. 손재룡. 이경회, 브랜드아파트 차별화 계획요소에 대한 거주자의 선호도 조사연구, 대한건축학회논문집, 19(9), 2003.9 

  3. 손세관. 김승언, 1990년대 신문광고에 나타난 우리나라 아파트의 계획적 특성에 관한 내용분석, 대한건축학회논문집, 16(11), 2000. 11 

  4. 신중진. 임지영, 아파트 분양가 자율화 이후의 차별화계획요소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논문집, 16(12), 2000.12 

  5. 윤주미. 권영. 김용성, 아파트 외부공간 디자인 차별화 경향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3(1), 2003. 4 

  6. 이명아, 시장세분화를 통한 아파트 단위세대의 차별화 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7. 이지순. 이현애. 윤정숙,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수납의식 및 요구 비교, 한국주거학회논문집, 13(5). 2002. 10 

  8. 허진민, 단일가구 대상 중소형 아파트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