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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유무선 마크업 언어간의 컨텐츠 변환 모듈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Wired and Wireless Markup Language Content Conversion Module 원문보기

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9 no.4, 2004년, pp.149 - 155  

김은수 (한남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김석훈 (한남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  윤성일 (공주영상정보대학 디지털정보계열 멀티미디어전공)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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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 5개의 이동통신 회사들은 각각 다른 markup-language와 플랫폼 및 컨텐츠들을 사용하여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무선인터넷 환경에서 서로 다른 무선 인터넷 플랫폼의 통합 컨텐츠에 관한 연구와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HTML 문서의 분석을 통해 WML과 HDML, M-HTML, C-HTML 등으로 자동 변환하는 유무선 플랫폼 통합 컨텐츠 변환기를 설계하여 다양한 플랫폼 상의 무선 인터넷 컨텐츠 개발 시 유지 및 보수가 용이하도록 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urrent wireless internetservice of domestic five mobile communication companies are being limited to the service using markup-language. platform and Contents. Therefore, research on integration Contents of different Wireless internet platform and its development are necessary. For the easiness of m...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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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유선 인터넷 컨텐츠를 다양한 무 선 인터넷 서비스 환경에 맞는 컨텐츠로 변환해주는 통합 컨텐츠 변환기를 설계하고 구현한 결과를 보았다. 본 논문 에서 설계하고 구현하여 보인 변환기는 HTML 문서를 분석하여 필터링과 포맷팅 과정을 거쳐서 무선인터넷 기반의 Mobile-ML이라는 중간 인터페이스 모듈로 변환한 후 문서 생성 모듈에서 각각의 서로 다른 무선인터넷 컨텐츠를 생성 하여 유선인터넷 컨텐츠를 다양한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확장성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컨텐츠 개발자들의 필요한 비용과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고, 시스템의 유지 보수가 용이하다.
  •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시점에서 무선 컨텐츠 개발시 HTML로 기술된 기존의 웹 문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서로 다른 무선 플랫폼 언어인 WML, HDML, C-HTML, M-HTML, S-HTML 등으로 자동 변환하고 코드를 생성하는 유무선 플랫폼 통합 컨텐츠 변환기를 설계 및 구현하여 현재 무선 컨텐츠 개발시 대두되고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하 고자 한다. 본 논문의 구성은, 2장에서는 시스템 설계에 필요한 관련연구를 살펴본 후 3장에서는 유무선 플랫폼 통합 컨텐츠 변환기의 설계와 시스템에 대하여 논의한 후 4장에 서는 실제 구현된 변환기에 대해 기술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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