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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학습을 위한 교육용 온라인 게임 연구
Study on Educational On-line Game for Collaborative Learning 원문보기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4 no.3, 2004년, pp.49 - 54  

노창현 (중부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게임학과) ,  이완복 (중부대학교 정보보호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ocial interest for collaborative teaming and educational game has been increased. In this paper, we investigated the educational value of collaborative teaming and game. Based on this investigation, we propose an educational on-line game model for collaborative teaming. Although the proposed mo...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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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RPG온라인 게임 방식을 통해 협동학습 모델이 개발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향후 예제(사회 , 수학 둥)를 통해 기존 학습 방식과 본 연구에서 제안된 방식이 학생들의 학습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 본 연구에서는 RPG 온라인게임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협동학습을 수행할 수 있는 교육용 게임을 개념 설계 하였다. 이를 위해 협동학습에 대한 개념을 소개하고 게임이 과연 교육적으로 가치 있게 사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여러 의견들을 고찰한다.
  • 본 연구에서는 현대초등 교육 등에서 널리 전파되고 있는 협동학습과 교육도구로서의 게임의 사용성 등을 고찰하였다. 이런 고찰을 통해 게임이 교육용 도구로써 무한한 잠재력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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