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3 no.4 = no.206, 2005년, pp.161 - 172
채행찬 (상명대학교 가족복지학과) , 황혜신 (상명대학교 가족복지학과)
The present study investigation the effect of a project approach program on children's cognitive styles. It examined closely the characteristics and processes of the project approach program to determine its impact on children's individual cognitive styles such as divergent thinking, field independ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미숙(1985). 5세 아동의 사려성-충동성 인지양식과 창의성 관계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미숙(1985). 5세 아동의 장독립성-장의존성 인지 양식과 창의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중앙대 학교석사학위 논문
김미정(1987). 5-6세 유아의 인지양식과 창의성간의 관계: 장독립성 장의존성 차원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유미(1995). 유아의 장독립성-의존성 인지양식과 조망수용능력과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심옥화(1997).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전윤식.장혁표(1986). 집단잠입도형검사. 코리안 테스팅 센터
최송림(1999). 프로젝트 접근법이 아동의 사회 정서 발달과 창의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전북대학 교석사학위논문
Alieldin, M. T(1979). Torrance Indicators of Creative Thinking: A developmental Study. Dissertation Abstracts International, 39, 4129
Allport, G. W. (1961). Pattern and Grouwth in Personality. NY : Holt, Rinehart and Winston
Berry, J. W. (1976). Human ecology and cognitive style: Comparative studies in cultural and psychological adaptation. New Work: Wiley
Coates, S. W. (1974). Sex-differences field dependenceindependence between the age of 3 and 6. Perceptual and Motor Skills, 39, 1307-1310
Gandini, L., & Edwards, P. E. (1988). Early childhood integration of the visual arts. Gifted International, 5(3), 14-18
Gardner, R W., Holzman, P.S., Klein, G. S., Linton, H. B., & Spence, D. P. (1959). Cognitive control: A study of individual encies in cognitive behavior. Psychological Issue, 1(4), 1- 186
Goldstein, K. M., & Blackman, B. (1978). Cognitive Style-Five approaches and relevant research. NY: John Wiley & Sons
Goodenough, O. R, & Eagle, C. A. (1963). Modification of the Embedded Figures Test for use with young children. Journal of Genetic Psychology, 103, 67-74
Guilford, J. P. (1967). The nature of human intelligence. New York: McGraw-Hill
Guilford, J. P. (1980). Cognitive style: What are they? Education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4(3), 715-735
Harrison, A, & Nadelman, L. (1972). Conceptual Tempo and Inhibition of movement in Black Preschool Children. Child Development, 43, 657- 668
Justice, M. T. (1969), Field dependence, intimacy of topic and interperson distance(O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Florida). Dissertation Abstracts International, 31, 395B-396B
Kagan, J. (1966). Reflectionceptual tempo. Journal of Abnarmal Psychology, 71, 17-24
Kagan, J., & Kogan, N. (1970). Individual variations in cognitive psychology, In NY: Wiley. L. G., & Chard, S. C. (1989). Engaging children's minds. NY: Ablex
Kilpatrick, W. H. (1919). The Project method. NY: Teachers College, Columbia University
Klein, G. S. (1961). The personal world through perception. In P. R Blake and G. W. Ramsey (Eds.), Perception: An Approach to Personality (pp. 1-50). NY; Ronald
Messer, S. B., & Brodzinsky, D. M. (1979). The relation of conceptual tempo to aggression and its controL Child Development, 50, 758-766
New, R S. (1992). The integrated early childhood curriculum: New interpretations based on research and practice. In C. Columbia University, NY: Teachers College Press
New, R S. (1993). Reggio Emilia: Some lessons for U.S. educators. ERIC Diagest. (BOD PS-93-3)
New, R S. (1994). Reggio Emilia: Its vision and challenges for educators in the United States. In L. G. Katz, & B. Cesarone (Eds.), Reflections on the Reggio Emilia Approach(33-40). Perspectives from ERIC/EECE [monograph serical No. 6].
Peters. S. (1990). Project work report. Unpublished manuscript
Siegel, A. W., Kirasic, K. CI, & Kilburg, P. R (1973). Recognition memory in reflective and impulsive preschool children. Child Development, 44, 651-656
Steinfeld, S. L. (1973), Level of differentiation and age as predictor of reinforcer effectiveness. Doctoral dissertation, HofstraUniversity
Torrance, E. P. (1959). Research notes from here and there: Current Research on the nature of creative talent.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6(4),309-316
Werner, E. E. (1979), Cross-culture child development, Monterey, California: Brooks/Cole
Witkin, H. A., Faterson, H. F., Goodenough, D. R, & Karp, S. A. (1962). Psychological differentiation. New York: John Wiley & Sons
Witkin, H. A., Goodenough, D. R (1977), Field dependence and interpersonal behavior. Psychological Bulletin, 84, 661-68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