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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터리 스웨이징 공정의 점진성형에 의한 중공 드라이브샤프트의 진동모드 및 내구특성
Vibration Mode and Durability Characteristics of Automotive IDS using Rotary Swaging Process for Incremental Forming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3 no.5, 2005년, pp.127 - 133  

임성주 (인하대학교 대학원 첨단정밀공학과) ,  이낙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디지털생산공정팀) ,  이지환 (인하대학교 금속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otary swaging is one of the incremental forming process which is a chipless process using the reduction of cross-sections of bars, tubes and wires. The TDS(Tube Drive Shaft) of monobloc used in automotive has been developed by the rotary swaging process. The mechanical characteristics of swaged par...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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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국내 기술진에 의하여 개발된 외 륜 회전형 로터리 스웨이징 장치를 이용하여 중공 축의 개발을 위한TDS의 성형 특성 및 실차 적용시의 성능특성 만족도 검증을 위한 TDS의 길이 (Length), 직 경(Diameter), 튜브 두께(Thickness) 변화에 따른 고유진동수(Natural frequency) 의 민감도해 석과 정적 비틀림, 내구성 특성평가를 통한 품질안 정화 기술 확립을 통하여 현재 자동차에 사용되고 있는 SDS를 일체형 TDS로 개발하기 위한 제품화공 정기술을 제시하고자 한다.
  • 본 연구를 통하여 로터리 스웨이징 공정으로 성형된 TDS를 개발하였으며 성형 후 제품평가를 통한 TDS의 제품화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그러나 향후 실용화 제품생산을 위한 튜브소재의 선정, 차종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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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3)

  1. S. K. Tang and S. H. Kang, 'Design and Analysis of Kart Chassis Frame for Bending and Torsional Stiffness,' Transactions of KSAE, Vol.11, No.4, pp.226-231,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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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H. S. Yoon, C. O. Kim, M. S. Moon and S. Y. Oh, 'Design of a Composite Propeller Shaft with the Reduced Weights and Improved NVh,' Transactions of KSAE, Vol.11 , No.1, pp.151-159,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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