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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33 no.4, 2016년, pp.287 - 293
이호진 (조선대학교 기계공학과) , 국대선 (조선대학교 기계공학과) , 안동규 (조선대학교 기계공학과) , 정종훈 ((주) 대성코리아) , 설상석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A monobloc tubular drive shaft is designed to obtain the improved structural safety and the weight reduction of the drive shaft together. The monobloc tubular drive shaft can be manufactured from an incremental hot rotary forging process. The aim of this study was to experimentally determine condi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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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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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 샤프트 설계/제작 시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하는 요소는? | 1-4 자동차용 드라이브 샤프트는 회전력과 비틀림 모멘트의 형태로 동력을 차동장치에서 바퀴로 전달한다. 드라이브 샤프트 설계/제작에서는 비틀림 강도, 굽힘 강도 및 내구성 향상이 매우 중요하다.1-4 또한 최근에는 자동차 에너지 효율 증대와 안락성 증대를 위하여 부품 무게 감소와 NVH (Noise, Vibration and Harshness) 특성 향상이 요구되고 있다. | |
자동차용 드라이브 샤프트는 어떻게 작동되는가? | 드라이브 샤프트 (Drive Shaft)는 자동차 엔진으로부터 발생된 주행 동력을 차동장치에서 바퀴로 전달하는 동력 전달 장치의 핵심 부품이다.1-4 자동차용 드라이브 샤프트는 회전력과 비틀림 모멘트의 형태로 동력을 차동장치에서 바퀴로 전달한다. 드라이브 샤프트 설계/제작에서는 비틀림 강도, 굽힘 강도 및 내구성 향상이 매우 중요하다. | |
용접 공정으로 제작할 경우 중공형 드라이브 샤프트에 발생하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1,2,4-8 용접 공정으로 제작할 경우는 직경이 다른 두가지 종류의 금속 튜브를 마찰 용접이나 아크 용접으로 결합하여 중공형 드라이브 샤프트를 제작한다.1,4,8,9 이 경우 용접부의 결함 발생이나 잔류 응력 및 응력 집중등에 의하여 내구 수명이 감소 할 수 있다.4 소성가공 공정으로 중공형 드라이브 샤프트를 제작할 경우 직경이 변경되는 영역에 이음매가 발생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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