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학교 청소년의 심리적 문제와 부모와의 애착이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Internalization Problem and Attachment to Parents on the Adjustment to School Life in Middle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兒童學會誌 = Korean journal of child studies, v.26 no.2, 2005년, pp.15 - 25  

최윤정 (광주대학교 사회복지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is focused on the influence of internalization problem and attachment to parents on the adjustment to school life, as well as on the attachment to parents as moderators in the influence of the process of internalization problem on the adjustment to school life. To verify the hypothesis...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먼저, 성별에 따른 차이를 분석한 결과를에 제시하였다.
  • 본 연구의 목적은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에 있어서 심리적 문제가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부모와의 애착의 조절 효과를 파악하는 것이었고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Armsden 과 Greenberg(1987)의 IPPA(Inventory of Parent and Peer Attachment) 를 수정한 개정 본 (IPPA-R)을 사용하였다. 이 도구는 청소년을 대상으로보다 종합적이고 신뢰 있는 다요 인적 애 착수준을 측정하기 위한 도구로서 초기 부모와의 관계로 형성된 애착이 청소년기에 이르러 얼마나 안정적으로 유지되는가를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IPPA-R은 상호신뢰, 의사소통, 소외의 3가지 하위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