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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도서관의 서비스품질이 이용자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s of Public Library Service Quality on User Satisfaction and Loyalty 원문보기

정보관리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information management, v.22 no.4 = no.58, 2005년, pp.61 - 78  

오동근 (계면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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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공공도서관의 서비스품질(인쇄형태 출판물과 인터넷 및 전자자원, 문화프로그램 및 서비스, 도서관시설 및 환경, 직원)이 공공도서관의 이용에 따른 전반적인 만족도 및 불평의도, 충성도(재이용의도포함)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이 연구에서는 대구지역 8개 공공도서관의 이용자 4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선행연구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제시한 인과적 모델을 설문데이터를 바탕으로 경로분석(path analysis)을 이용하여 검증하였다. 분석결과 인쇄형태 출판물과 문화프로그램 및 서비스, 도서관시설 및 환경, 직원은 각각 이용자의 전반적인 만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서관시설 및 환경의 품질은 공공도서관 이용자의 만족도와 충성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vestigates the influences of the service qualify of public libraries, including printed publications, internet and electronic materials, culture programs and. service, library environment and facilities, and library staff, on the general satisfaction of the users, complaining intentions...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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