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3 no.2 = no.204, 2005년, pp.69 - 79
김수연 (연세대학교 아동가족전공) , 이영 (연세대학교 아동가족전공)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creative behavior characteristics of 4-5 year olds and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between these characteristics and the mothers' supportive child-rearing behaviors. The subjects were 125 pairs of young children and their mothers in Seoul and Gyeongg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상철(1969). 창의성 발달과 환경요인. 교육학연구, 7(1), 33-42
강소연(1996). 창의성의 유형화와 그 적용가능성에 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교육인적자원부(1998).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서울: 교육인적자원부
김온기 (2000). 과학 활동을 통한 유아의 창의적 사고력 증진 프로그램 개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종안(1998). 통합적 접근법에 기초한 아동의 창의성 측정도구 개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송민영(1998) 유아의 창의성과 놀이성과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은해, 조성연(1987). 아동의 문제 해결력과 창의성 및 성격특성간의 관계. 연세논총, 333-350
이인순(1988). 창의성의 구성요인과 훈련효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임선하(1993). 창의성에의 초대. 서울: 교보문고
조성연(1990). 아동의 창의성 발달 및 이에 관련된 생태학적 변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최인수(2000). 유아의 창의성 측정도구에 관한 고찰, 유아교육연구, 20(2). 139-166
하주현(1999). 아동기에서 청소년기까지의 창의적 인지와 창의적 인성의 발달경향 연구. 성균관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홍길회, 조성연(1988). 5세아의 창의성과 가정환경변인 및 사회인구론적 변인과의 관계. 신흥전문대학 논문집, 11, 641-665
Alexander, P. A, Parsons, J. L., & Nash, W. R. (Eds.) (1996). Toward A Theory of Creativity. National Association for Gifted Children. pp.7-72
Amabile, T. (1989). Growing up Creative. New York: Crown
Barron, F., & Harrington, D. (1981). Creativity, intelligence, and personality. Annual Review of Psychology, 32, 439-476
Bronfenbrenner, U. (1992). 인간발달생태학. 이영(역). 서울: 교육과학사
Cropley, A J. (1995). 교육과 창의성. 김선(역). 서울: 집문당
Csikszentmihalyi, M. (1988). Society, culture, and person: A systems view of creativity. In RJ. Sternberg(Ed.), The Nature of Creativity(pp.325-339). NY: Cambridge University Press
Csikszentrnihalyi, M. (1999). Implications of a systems perspective for the study of creativity. In RJ. Sternberg(ed.), Handbook of Creativity(pp.313-326). NY: Cambridge University Press
Davis, G. A, & Rimrn, S. R (1998). Education of the gifted and talented(4th). MA: Allyn and Bacon
Feldman, D. H. (1999). The development of creativity. In RJ. Sternberg(ed.), Handbook of Creativity. New York: Cambridge University Press
Gardner, H. (1993). Creating minds. New York: Basic Books
Garren, B. A (1997). The influence of parental attitudes toward child rearing and creativity in relation to children's creative functioning.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South Carolina
Gupta, A. K. (1981). Sex differences in creativity: Some fresh evidence.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15(4), 269
Hellen, K. A (1999). Maternal attitudes and their influence on the creativity level of preschool children. Unpublished master's thesis, West Virginia University
Kemple, K. M., & Nissenberg, S. A. (2000). Nurturing creativity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Families are part of it.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28(1), 67-7l
Kerr, B. & Chopp, C. (1999). Families and creativity. In M.A. Runco, & R.P. Steven, Encyclapedia of Creativity(vol. 1)(pp.709-715). SD: Academic Press
Kershner, J. R & Ledger, G. (1985). Effect of sex, intelligence, and style of thinking on creativity: A comprison of gifted and average IQ childre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8(4), 1033-1040
Lubart, T. I., & Sternberg, R J. (1995). An investment approach to creativity: Theory and data. In S.M. Smith, T.B. Ward, & R.A. Finke(Eds.), Creativie Cognition Approach. Cambridge, MA: MIT Press
Lundsteen, S. W. (1980). Measurement for Creative Problem Solving in Kindergarten Children. Paper presented at the Meeting of the National Council on Measurement in Education(Boston, MA, April 8, 1980)
McGillicuddy-De Lisi, A. V. (1985). The relationship between parental beliefs and children's cognitive level. In Sigel, T.E.(ed.), Parental Belief Systems(pp.7-24). N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Inc
Renshaw, & Gardner (1990). Process versus product task interpretation and parental teaching practice. International Journal of Behavioral Development, 13(4), 489-505
Rimm, S. B. (1982). PRIDE: Preschool Interest Descriptor. Watertown, WI: Educational Assessment Service
Santrock, J. (1997). Life-span Development. Madison, WI: Brown and Benchmark
Schaefer, E. & Edgerton, M. (1985). Parent and child correlates of parental modernity. In I.E. Sigel(ed.), Parental Belief Systems(pp.287-318). N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Inc
Snowden, P. L. (1994). The role of parents of precocious children: A quantitative and qualitative study(Gifted and talented, parental involvement).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Southern IIIinois University, Carbondale
Sternberg, R J. (1985). Implicit theories of intelligence, creativity, and wisdo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9, 607-627
Sternberg, R. J., & Lubart, T. I. (1996). Investing in creativity. American Psychologist, 51(7), 677-688
Swick, K. (1988). Parental efficacy and involvement. Childhood Education, 65(1), 37-42
Tardif, T. Z., & Sternberg, R. J. (1988). What do we know about creativity? In R.J. Sternberg(Ed.), The Nature of Creativity(Chapter 17). New York: Cambridge University Press
Tegano, D., Moran, J., & Sawyers, J. (1991). Creativity in Early Childhood Classrooms. National Education Association of the United States
Torrance, E. P. (1976). Guiding Creative Talent. New York: Robert E. Krieger
Urban, K. K. (1996). 창의성-요소적 접근 모텔. 인간 발달연구, 24, 5-27
Vondra, J. & Belsky, J. (1996). 양육행동의 발달적 기원: 인성과 관계요인들. 박성연. 도현섬. 정승원(편역), 부모-자녀 관계: 생태학적 접근 (pp.26-65). 서울: 학지사
Weisberg, R. W. (1986). Creativity, Genius and Other Myths. New Yark: Freeman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