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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의류 제조업체와 생산 협력업체간 정보 공유 특성
The Quality of the Information Sharing between the Korean Apparel Manufatures and the Contractors 원문보기

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13 no.1, 2005년, pp.150 - 160  

허지혜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환경학과) ,  천종숙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환경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apparel manufacturers have increased their outsourcing garment making to cope with the rapid changing market, the information sharing has been the most important factor for the Korean apparel industry.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was to study the present state and the needs of the information sh...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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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연구문제 1> 국내 의류 제조업체와 생산 협력업체간 정보공유 현황 및 니즈, 기대 효과를 살펴본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 의류 제조업체와 생산 협력업체간에 이루어지고 있는 정보 교환 현황과 니즈(Needs)를 살펴보고, 의류 제품의 특성이 정보 공유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 의류 제조업체와 생산 협력업체간에 이루어지고 있는 정보 교환 현황과 니즈(Needs)를 살펴보고, 의류 제품의 특성이 정보 공유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 본 연구는 국내 의류제조업체와 생산 협력업체간에 이루어지고 있는 정보공유 현황과 니즈, 기대효과를 살펴보고, 의류 산업의 제품 특성이 이러한 정보공유수준과 니즈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해 보고자 하였다.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 본 연구는 국내 의류제조업체와 생산 협력업체간에 이루어지고 있는 정보공유 현황과 니즈, 기대효과를 살펴보고, 의류 산업의 제품 특성이 이러한 정보공유수준과 니즈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해 보고자 하였다.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 본 연구에서는 국내 의류 제조업체와 생산 협력 업체간의 정보 공유 현황 및 니즈를 살펴보고, 제품의 수요 예측 가능성 정도에 따른 제품 분류 특성이 정보 공유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해 보았다.
  • 본 연구에서는 국내 의류 제조업체와 생산 협력 업체간의 정보 공유 현황 및 니즈를 살펴보고, 제품의 수요 예측 가능성 정도에 따른 제품 분류 특성이 정보 공유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해 보았다.
  • <연구문제 3> 정보공유 니즈에 따라 정보 공유 시스템에 대한 기대 효과에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본다.

가설 설정

  • 주)「신 : 선히 항상뇌지 않을 것이나、5점 : 매무 항상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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