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v.25 no.7, 2005년, pp.794 - 800
심규철 (공주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김희수 (공주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이희복 (공주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류해일 (공주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state of management and science teachers perception of science classes and clubs in secondary schools. There ware 125 participants (75 middle school teachers and 50 high school teachers) from eight metropolitan cities and local areas, and more than 80% o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계순, 섬규철, 김현섭 (2001). 중학교 과학 생물의 구조와 기능 단원의 실험 및 관찰 탐구 활동 내용에 대한 교과서 비교 연구. 한국생물교육학회지, 29(1), 46-56
교육부 (1999).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III) -수학, 과학, 기술, 가정-. 서울: 대한교과서(주)
김범기, 김영민, 윤상학 (1994). 학생 과학탐구 시범 대회의 평가. 제 1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 평가연구 보고서(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위원회), 113-147
심규철, 김희수, 류해일, 이희복 (2003). 중등학교 과학 교실 및 과학동아리 프로그램 개발 연구. 공주대학교과학교육연구소 연구보고서(교육부과제)
윤진 (2003). 학생 및 교사의 과학 활동 지원. 과학 탐구실험 교육을 위한 대토론회 자료집(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 129-137
이규석 (2003), 학생 및 교사의 과학 활동 지원 토론. 과학 탐구실험 교육을 위한 대토론회 자료집(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 139-143
이돈희, 박순정, 이범홍 (1997). 과학 교과학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연구보고서, RR97-16-5
임청환, 김남일, 권성기, 고한중, 이성호 (2005). 초등학교 과학교실 및 과학동아리 관련 현황 조사 및 프로그램 개발 모형 설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5(2), 209-220
정완호 김영신, 권용주 (1999). 중학생들의 과학적 사고 수준과 교과서 생물 분야의 탐구 활동에서 요구하는 사고 수준의 분석. 한국생물교육학회지, 27(3), 202-210
조희형, 박승재. (1999). 과학 교수-학습. 서울: 교육 과학사
Hofstein, A, & Lunetta, V. N. (1982). The role of the laboratory in science teaching: Neglected aspects of research.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52, 201-217
Novak, J.D. (1998). Learning, Creating, and Using Knowledge: Concept Maps as Facilitative Tools in Schools and Corporations. USA; Lawrence Erlbaum Associates, Publishers, pp. 8-10
Tamir, P., & Lunetta, V. N. (1978). An analysis of laboratory inquiries in the BSCS yellow-version. American Biology Teacher, 40, 353-357
Texley, J. & Wild, A (1997). NSTA Pathway to the Science Standards: Guidelines for Moving the Vision into Practice (High School Edition). National Science Teachers Association, p 2
Tobin, K. (1986). Student task involvement and achievement in process-oriented science activities. Science Education, 70, 61-7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